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감기약 대신 이것 먹으면 해결됩니다~

by 노머슴 2022. 12. 21.

목이 붓고 아픈 것은 대부분 바이러스 감염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감기와 인플루엔자 편도선염 등은 물론 코로나바이러스 역시 여기에 해당되는 돼요 코로나로 인한 심한 인후염이 아니라면 몇 가지 음식의 섭취가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목이 붓거나 아플 때 먹으면 도움을 주는 세 가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꿀입니다.

예로부터 꿀은 약용으로 널리 사용되었던 음식 중 하나입니다. 꿀은 점도가 높고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목의 염증 감소와 기침 완화에 도움을 주는데요. 미국의 사회의 자료에 따르면 100명의 감기 환자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꿀을 먹은 사람들은 기침 억제제를 먹은 사람에 비해 증상이 더욱 빨리 나아졌다 고 밝혔습니다. 천연 항산화제로 불리는 꿀은 감염으로 손상된 조직을 재생할 수 있는 특수 세포의 생산을 증가시키며 항염증 작용도 뛰어나 염증과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목이 붓고 칼칼할 때 따뜻한 물에 꿀을 한 숟가락 타서 마신다면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당뇨병 환자라도 당분을 전혀 섭취하지 말아야 하는 것은 아니며 건강을 위해 하루 30g 정도는 필요합니다. 따라서 다른 당질 보다 혈당을 높이지 않는 꿀은 하루 한 숟가락 정도 드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두 번째는 사과식초입니다.

사과 식초에 함유된 아세트 선 등 의 성분은 몸속의 유액 윤 퇴치에 효과적입니다. 이 성분들은 항균과 항염증 1 바이러스 성 특징 있어 목에 붓기와 통증 완화를 돕는 데요. 이런 효능은 고대의 그리스에서부터 독감과 임야 매 치료제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사과 식초는 그냥 먹기보다는 따뜻한 물 한 컵에 1 티스푼 정도 타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초를 고를 때 성분표를 확인해서 주전과 주요 가 들어가지 않은 것을 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초를 빨리 발효시키기 위해 주요 나 주정이라 불리는 에탄올의 추상 균을 넣어 하루 나이테 만에 속성으로 발효시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런 화학 물질이 들어가지 않은 자연 발효 식초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세 번째는 계란입니다.

계란의 풍부한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은 감염 회복에 큰 도움을 줍니다. 계란에 함유된 아연과 철분 셀레늄 은 감염으로 손상된 세포를 회복시키는 중요한 성분인데요. 특히 계란 흰자에 는 이념과 가래 억제에 효과적인 라이 소자 이미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목의 통증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노른자에 풍부한 비타민 a 성분은 염증을 억제하고 정상 세포 발달 증진에 도움을 주어 회복 속도를 더욱 빠르게 합니다. 삶은 계란이나 프라이쯤 등 다양한 방법으로 드셔도 효과적인 기호에 따라 드시면 되겠습니다. 계란의 부드러운 식감은 목을 자극하지 않아 통증으로 인한 섭취 부담도 줄일 수 있으니 하루 3개의 이하로 꾸준히 드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목이 아플 때 먹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말씀드린 음식 이외에도 생강과 레몬 무도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특정 질환이 있거나 증상이 오래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