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조병 쇼그렌 증후군에 좋은 생활습관

by 노머슴 2022. 12. 15.

입안이 건조하고 눈이 건조하고 되게 좀 피곤하고 기분 도전 우울하고 뭔가 면역기능이 되게 안 좋은 느낌이 자꾸 되시면은 쇼그렌 증후군일 가능성이 크고요. 병원에서 진단을 받으셨으면 내가 그동안 해제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거나 무리를 많이 했구나 생각하시고 건강관리를 시작해 보시면은 좋겠습니다. 우리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분들도 쇼그렌증후군 도움이 될만한 부분들을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물을 자주 마셔 주는게 좋아요.

이게 보니까 그냥 계속 알고 아시는 분들도 사실 많이 계시는데 많은 권유에도 불구하고 원래 물을 안 먹는 생활습관 가지셔도 계시더라고요. 뭐를 일단은 먹어야 됩니다. 하루에 1리터 이상 안 먹어 주셔야지 좀 증상 알려 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두 번째는 침이 나오게끔 자극을 주는게 좋아요.

무설탕 껌 같은 것를 좀 씹거나 아니면은 조금씩 조금씩 간식 같은 거 드시면서 침이 조금이라도 더 나오게 자극을 주는게 좋습니다.

 

세 번째는 클리너나 가글 사용을 좀 줄이시는게 좋아요.

계속 입안이 텁텁하고 불편하게 느껴지더라 보니까 막 클리너로 계속 가글을 하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으시더라고요. 이제 침이 텁텁하고 불편하게 느껴져도 어느정도 적막을 보호해주는 역할도 하거든요. 그래서 너무 막 자꾸 닦아내 쉬는 거는 오히려 회복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좀 그런 거는 좀 자제하시고 그거보다는 오히려 물을 조금씩 조금씩 드시면서 침이 자꾸 나오게 하자 그런 거 말씀드리고 싶구요.

 

네번째는 눈을 자주 감고 마사지 해주어야 합니다.

눈은 같은 경우는 이제 눈이 계속 살 많이 피곤 하시잖아요. 문득 일도 힘들고 뭐 하다 보니까 많이 쓰시고 괴로워 하셨는데 일단은 눈이 피곤한 거는 안 좋습니다. 오늘 자주 감고 눈 주변에 마사지 해 주시는 거예요. 주변에 혈액순환을 좀 도와 준다 생각하고 마사지를 좀 해 주시면은 도움이 되실 거 같아요. 

 

다섯번째 운동 하면서 자꾸 좀 땀을 흘려 주시는게 도움이 되세요.

오늘도 지금 건조한데 막 땀 흘려 가지고 내 몸에 그나마 있더라 수분까지 빠져나가는 거 아닌가 이렇게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전혀 그렇지 않고 오히려 자꾸 땀을 흘려 주고 몸에 수분이 계속 이동 하게끔 해 주시는게 오히려 증상개선 하는데 더 도움이 되실 겁니다.

 

마지막 마음을 좀 편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사실 제일 중요합니다. 마음을 좀 편하게 해 주는게 제일 중요해요. 내가 내 마음을 잘 보살펴 주시면요 쇼그렌증후군 극복하실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쇼그렌증후군은 천천히 좀 만성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심각하게 악화되기 전까지 충분히 관리해야 할 시간이 있으세요.  오늘은 쇼그렌증후군 한방에서는 또 어떻게 치료 하고 있고 생활습관 어떻게 가져가는게 좋은지 말씀드렸는데요.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