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고금리 예금상품이 출시됐습니다. 바로 우체국의 초록별사랑 정기예금입니다.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중립 을 실천하고, 백혈병 어린이를 위한 기부에 동참하며 최대 0.6% 의 우대금리를 받아서 예금 이자가 최고 연 2.2% 가 되는 초록별 사랑 정기예금 인데요.
22년 3월 28일에 출시됐기 때문에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딱 1년만 저축할 수 있는 예금으로 최소 100만원 이상 최대 5천만 원까지 한 사람 당 1개의 계좌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도와 연동이 되는 상품입니다. 우대금리와 별도로 일상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하면 한국환경공단에서 회원 가입금와 실천다짐금과 실천항목에 따른 포인트가 최대 7만 원이 지급됩니다.
우대금리 항목은?
- 기본 금리는 연 1.6%
- 탄소중립실천포인트 +0.3%
- 우체국공익재단 협약기관 기부동참 +0.2%
- 종이통장미발행 +0.1%
- 환경지킴이서약 동참 +0.1%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에 회원가입만 해도 0.3% 포인트의 우대이율이 추가되고, 우체국 공익재단 협약재단인 한국 백혈병 소아암 협회의 천 원만 기부 에도 0.2% 포인트의 우대이율이 더해집니다.
그리고 요즘 저희 통장은 거의 사용 안 하시죠! 인터넷이나 스마트 뱅킹 으로 가입하거나 우체국 창구에서 가입하더라도 통장미발행 을 선택하면 우대이율 0.1% 포인트가 추가 되는데요. 내가 종이통장을 받지 않으면 그 종이 통장을 만드는 데 드는 비용으로 친환경 종이 테이프를 만듭니다. 그래서 우체국에서 소포 보낼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부하게 됩니다. 우대 금리로 받고 좋은 일도 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추가로 환경지킴이 서약을 하며 또 0.1% 포인트 가 더해져서 누구나 간단하게 최대 0.6% 포인트에 우대금리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고요. 이중에서 기부에 동참 하거나 환경 지킨 서약을 하면 이벤트 참여도 가능합니다.
가입방법
해당 예금 가입을 위해서는 우체국 창고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인터넷 우체국에서 가입가능해요.(https://www.epostbank.go.kr/)
앞으로도 더좋은 금융상품과 생활정보로 찾아 뵙도록 할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