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천신협 정기예금 6.2%

by 노머슴 2022. 12. 14.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요. 서울시 양천구 신월동에 위치한 양천 신용협동조합입니다. 양천신협은 경영공시가 굉장히 양호하고요. 경영평가 1등급입니다. 자세히 알아볼까요.


이 특판 상품이 아닙니다. 일반 정기예금 상품이고요. 금리가 정기예금 중에서 높기 때문에 설명을 드리는 겁니다. 특판이면 당일 동시에 개설이 안 돼요. 입출금 동작 만들고 그 다음날 예금 가입이 되잖아요 그런데 이 상품은 특판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바로 입출금 통장 개설하고 예금 가입이 바로 가능합니다.

언제부터 가입?

2022년 12월 12일 월요일 오늘부터 시작이 되었고요. 한도 소진 씨까지 일 것 같습니다. 자 예금상품인데요. 목돈의 시로 만기까지 맡겨 두는 상품을 말하는 것입니다.

한아름정기예탁

상품명은 한아름 정기예탁금 상품입니다.

가입방법

모바일을 통해서 전국 어디서나 온뱅크 앱으로 가입도 가능하고 해지도 가능합니다.

금리 6.2%

기간 및 금리를 살펴보면 12개월 그러니까 1년에 연 조건 없이 6.2%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 조건이 별도로 없기 때문에 누구나 연 6.2%를 받을 수 있고요. 예를 들어서 여러분들이 천만원을 맡겼다 그러면 세전이자로 62만원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가입금액 제한없음

가입 금액은 최저 만원부터 한도 제한이 없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얼마를 예치하든 상관은 없습니다. 자 그렇지만 예금자 보호가 5천만원씩 되기 때문에이 5천만원을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세금혜택

신협은 간주조합원 제도가 있기 때문에 세금 부대 혜택이 지역에 상관없이 그러니까 출자금 통장을 내가 기존에 하나라도 갖고 있다라고 하면 타 신협이라도 조합원 간조해서 세금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금 부대라는 것은 저율과세 같은 말인데요. 신협에서 이제 저율과세 체크를 하게 되면 저축별 미사용 금액이 얼마인지 뜹니다. 이 미사용 금액이 세금의 가능한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고요. 그 가능 한도만큼 가입을 하고 계좌를 하나 더 개설해서 추가적으로 가입을 과세로 하나 더 개설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다계자 개설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개 계좌를 쪼개서 가입도 가능합니다.


가입순서

그러면 가입 순서는 어떻게 될까요? 첫 번째 양천신협의 입출금 통장을 개설하는 것입니다. 자 입출금 통장 동시에 예금가입 가능하다고 했으니까 입출금 통장 바로 만들고요 예치할 금액을 입금합니다. 그리고 한아름 정기예탁금액 가입하면 됩니다.

여러분 간단하죠. 마침 예금 만기 되는데 아 이거 목돈 어디다 묶어두지 이렇게 생각하셔서 분들 지금 바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요것도 아마 한도 소진 씨까지는 판매 되고 바로 마감이 되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들거든요. 특판도 아닌데 왜 그런가 한도를 요즘에는 워낙에 좀 예민하죠 금융기관마다 모집이 되면 딱 금액만큼 판매하고 금리를 내려 버립니다. 예금을 너무 많이 받아도 이거를 불려서 대출로 내보내야 되는데 그러기가 쉽지가 않죠. 요즘에 대출이 또 잘 안 나가니까요. 그러니까 은행마다 요즘에는 한도를 설정해서 그 금액만 딱 받으려고 하는 거예요. 그러니까 여러분들이 좀 빨리 마감된다고 그래서 너무 서운해하지 마시고요. 또 다른 특판이 나왔을 때 그때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자 지금 같은 시기에는 경영공시상 좀 안전하면서 그리고 또 모집 한도액이 어느 정도 좀 정해져 있는 곳에다가 예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