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폐 염증에 좋은 음식 5가지

by 노머슴 2022. 12. 15.

폐는 호흡을 담당하는 필수 기관으로 호흡을 통해 산소를 얻고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대기 오염이나 미세먼지 등 공기의 질이 나빠지며 폐 건강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요. 폐은 이상이 생겨도 초기에는 뚜렷한 증상이 없어 평소 관리가 더욱 중요합니다. 오늘은 폐 건강을 지켜주고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5가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생강

첫 번째는 생각입니다. 생각은 기침과 가래는 물론 폐의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의 매운맛 성분인 진짜 롤은 항염증 항박테리아 효과가 있어 폐와 기관지를 세균으로부터 지켜 주는 데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대학 의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염증 유발 지수가 - 0.45 로 염증을 줄이는데 효과가 뛰어나다 고 밝혔습니다. 이 수치는 마늘이나 양파 보다 더욱 뛰어나 각종 요리나 차 로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사과

두번째는 사과입니다. 사과의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시 비타민이 등은 폐의 기능을 높이는 성분 드립니다. 세인트 조지 의과 대학 연구에 따르면 40대 이상의 남성 2천 5백 명을 분석한 결과 사가의 섭취가 많은 사람들이 폐의 기능이 더욱 좋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사과의 이러한 성분들은 패 건강을 유지하고 손상된 폐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한두 개 의 사과를 꾸준히 먹는다면 페르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브로콜리

세번째는 브로콜리 입니다. 브로콜리는 폐 건강 담아 식품으로 유명한 채소 중 하나입니다. 브로콜리 을설 포라 판 성분은 대식 세포의 기능을 증진시켜  그의 해로운 세균을 줄이는 역할을 하는데요. 대식 세포는 체내에 침입한 세균을 잡아먹는 면역 세포로 우영 된 공기나 회전 등 으로 유발된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작용을 합니다. 설 포라 판 외에도 비타민 c 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이 잘 쪄서 꾸준히 드신다면 패 건강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4. 강황

네번째는 강황 입니다. 강황은 폐 건강을 지키고 회복시키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강황을 커큐민 성분은 폐에 강력한 항염증 효과를 발휘하여 폐암과 폐 섬유증 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가톨릭대 의 성바오로 병원 연구팀에 따르면 강황이 폐암 세포의 숫자와 전의를 유도하는 단백 물질을 줄였다 고 밝혔습니다. 폐의 악영향을 주는 노폐물들을 제거해주며 면역력 개선에도 큰 도움을 주니 각종 요리에 첨가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5. 물

다섯번째는 물입니다. 물은 모든 신체 건강의 가장 기본이 되며 패 건강에도 큰 영향을 줍니다. 페가 건조해지면 염증이 생기기 쉬우며 폐를 오가는 혈액의 흐름 또한 어려워 지는 데요. 충분한 양의 물은 폐의 점액을 가늘게 만들어 선물 농도를 유지하고 독소와 오염 물질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소변을 색깔을 통해 수분이 부족하지 않게 미지근한 물을 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오늘은 폐 건강을 지키고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5가지 음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 말씀드린 음식 이외에도 토마토 마늘 양파 고추 등도 효과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말씀드린 음식들을 골고루 섭취 하셔서 패가 더욱 건강해 지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 >